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의행성, 지구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4:53

    >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어두운 하강상을 잘 올려다보시지 않습니까? 저는 길을 걸어갈 때, 어두운 하강함을 자주 올려다보곤 하는데, 높은 건물과 전봇대 전선 사이에서 푸른 어두운 하강상자를 보거과인 떠있는 달을 찾을 때가 있습니다.그리고 가끔 별을 찾을 때도 있다구요! 영토의 인간이 만들어낸 빛이 너무 과하게 밝아서 지금은 밤에 별을 보는 것조차 어렵지만 위성인지 별인지 확실하지 않더라도 저는 볼 때마다 별이라고 믿습니다.어두운 하강상의 달과 별을 보고 있을 때에는 우주가 얼마나 넓은지 생각하지만, 오한씨는 어두운 하강상의 떠 있는 지구를 벗어난 우주의 아주 멀리 존재하는 태양계의 행성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우리 지구 밖에도 수많은 행성들이 존재하고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우주에 흥미진진하고, 태양계의 행성에 대해 알고 싶었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래요!


    >


    태양계는 태양의 인력을 가운데서 회전하는 천체집단이며 지구를 포함한 총 8개의 행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회전하고 있는 행성은 각각 공전주기와 형태가 다릅니다. 많은 분들은 아시겠지만 태양은 행성이 아닌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인데요, 지구를 비롯한 8개의 행성 외에도 위성이나 혜성, 유성 등의 스포츠의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항성은 행융합 반응으로 스스로 고온의 빛을 내는 천체이고, 넓은 우주에는 지구와 행성 외에도 태양계와 여러분의 가족(?)을 이루는 천체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태양계의 행성은 수성 - 금성 - 지구 - 화성 - 목성 - 토성 - 천왕성 - 해왕성으로 주변을 공전하는데, 화성과 목성을 경계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까지를 지구형 행성, 즉 암성형 행성이라고 부르고 목성, 토성, 해와성으로 목성형 행성, 기체형 행성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러한 행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먼저 첫번째 프로그램인 '수성'은 태양과 가장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매우 뜨겁고 다른 행성보다 관측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수성은 8개의 행성 중에서도 가장 작지만, 쿠키가 지구의 달과 비슷하고 대기가 없기 때문에 표면에 운석이 그대로 충돌하여 달 표면과 매우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에 비해 밀도가 엄청 높아요! 중심부에 철과 니케로 밀도가 높은 핵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어쩌면 의외로 행성 중에서도 가장 강할지도 모르겠네요.수성은 해가 진 후, 서청하항 시이며 해가 뜨는 전동측만 해도 볼 수 있지만, 망원경으로 보면 달과 비슷한 운석의 구덩이를 볼 수 있습니다.


    >


    두번째로는 지구에서 가장 밝게 빛의 와인은 '금성'인데, 금성은 지구와 크기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지구와 쌍둥이 행성이라고도 불렸습니다.태양계의 행성 중에서도 가장 밝게 빛의 와인 Venus라고 불리기도 하고, 우리과인라에서는 순우리 이야기로 '신성'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금성은 사실 그렇게 아름다운 행성은 아닌데요! 겉으로는 아름다워 보일지도 모르지만, 두꺼운 이산화탄소의 대기층에 의해서, 표면 온도와 기압이 매우 높고, 이산화탄소의 대기층을 제거하면, 지옥의 모습과 대동소이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 이상하게도 적도면과 공전궤도면의 경사가 88도로 기울어져 있어 자전 방향이 반대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의미에서 반전 매력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세번째와 네번째 행성은 지구와 화성이다!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으로 물과 대기로 인해 생명이 살아가는데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데 행성 중에서도 태양과의 일정한 거리에 의해 생명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생명의 띠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주에서 보았을 때 파란색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고, 우리가 지켜야 하고, 감사해야 할 순종입니다! 제4에, 화성은 붉은 행성에서 크기가 지구의 절반에서 굉장히 작은 크기지만 이미 말한 지구 다음으로 생명이 산다 다음의 행성으로 가장 물망에 있습니다! 하루의 길이가 직그와 유사하며 자전 축이 25.3도 기울어지고 있어 계절의 변천도 나쁘지 않얼핏 나타난다는! 행성의 모습으로도 극지방에서 빙관을 관측할 수 있기도 하죠! 화성 표면에서 물이 떠내려간 흔적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계인이 살고 있을 것이라는 수많은 스토리가 나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도 화성에 대한 많은 탐사선을 보내며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여기까지 화성까지의 행성은 모두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밀도가 높고 무거운 지구형 행성이었는데 목성에서는 모두 기체로 이루어진 기체형 행성이라고 합니다!


    >


    5번째'목성'은 태양계 행성의 중국에서도 태양의 향후 크지만 중심으로 수소와 헬륨 기체로 구성되어 밀도가 물보다 작은 물에 떨 만큼 가볍다는 것이다! 다만, 목성을 넣는 수조가 있으면 내용입니다.목성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표면의 화려한 줄무늬 하나인데, 여랑무늬는 목성의 빠른 자전주기에 의해 내용된 모습으로 지구의 수백배에 달하는 대적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뉴스에 의하면, 이러한 대적점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하는데,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우주의 천체도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합니다. 6번째의 토성은 목성( 가진다)다음으로 크기가 크고 얼음 sound조각과 먼지로 구성된 미국 바퀴가 특징입니다. 나무도 고리를 가지고 있지만 토성과 비교했을 때는 매우 은은한 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성도 목성처럼 표면의 줄무늬가 있지만 역시 빠른 자전속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모양도 평평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토성은 태양계 중에서도 가장 연 위 선인 타이탄을 비롯한 약 20이 넘는 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목성과 토성을 보면 알게 목성형 행성은 크게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고, 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호감을 중심으로 한 많은 위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1고프봉치에와 마지막 여덟번째 행성인 천왕성과 해왕성도 했다 크기가 큰 고리를 가지고 있지만을 별은 거리가 너무 멀어서 육안으로는 관측되지 않고 다른 목성형 행성과 달리 자전축이 98도 정도 기울고 있어 수직으로 형성된 고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계 행성 마지막 해왕성은 매우 푸른 빛을 띤 행성으로 목성과 함께 큰 대암점을 가지고 있는데 수소와 헬륨 외 암모니아, 메탄으로 이루어진 대기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리톤과 네레이드 등 13개의 위성을 갖고 있으며 위성 트리톤은 공전 방향과 반대 방향에 역행하고 공전하는 것입니다.


    >


    함께 태양계의 8개 행성을 보고 왔는데 마지막에 애타게 태양계의 가족끼리 퇴출되어버린 행성이 있습니다... 바로'명왕성'인데, 명왕성은 하나 930년에 발견되고 9번째 행성으로 불렸지만 2006년 행성 분류 법이 바뀌면서 행성의 지위를 잃고 우에소헹송에 분류되었는데요. 퇴출된 이유로는 행성으로 분류되는 기준에서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준은 달의 크기와 비슷하고 나 높지 않으면 안 된다 태양 중심의 궤도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저를 중심으로 한 위성을 갖고 있지 않으면 안 됩니다만, 그러나 달과 비슷하다고 보던 명왕성은 사실 월의 2/3밖에 안 되는 크기로 하나 정한 궤도를 갖지 못할뿐더러, 위성인 카론과 크기도 비슷하고 나의 인력으로 회전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함께 태양계에 소속되어 있어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귀취네요, 라니썸과 명왕성까지 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 행성들에 대해 알아보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가 어느 정도의 작은 것인지, 또 그곳에 속한 우리는 어느 정도의 작은 존재인지, 우주의 크기와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었을 때였습니다. 지금까지 우주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 과인 궁금한 점이 있었던 분들의 궁금증을 푸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그럼 이상으로 라니 선생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