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낮추는 비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7:02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씨는 저의 요즘 가장 큰 상념 고혈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 힘들겠네요. 처음에 고혈압을 정해지고 나서는 정말 밤여름항상씨가 꿀꿀하다고 생각했거든요.​​


    >


    ​ ​ 가족 중에 혈압이 두 사람도 있고 이것이 유전적이라는 변명을 하고 싶지만, 곧 다 평소에 몸을 막 굴릴 제 자업자득이라는 것을 수하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기는 수밖에 없었습니다.타고 좌절하지 않고 1씩 하면 좋으니까!지금은 정상까지는 없지만, 정상보다 약간 높은 정도라도, 뜰 안은 많이 좋아졌어요.~​​


    >


    사실 요즘 주위를 보면 고혈압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정스토리 많거든요! 하지만 자기가 고혈압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고~ 내 안에서 합병증과 함께 와서 안좋은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해요.그래서 당일 제가 '고혈압 아침 먹는법'에 대해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제'고혈압 아침 먹는 법'이 꼭 정답이라기 보다는, 아아 이런 사람은 이렇게 혈압을 조절했고 자기!라고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고혈압 원인은 모두 비슷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만.저는 우선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보니, 잦은 회/식사와 흡연, 그리고 불규칙한 식습관이 사고가 되어, 금방 티구이에 찾아온 비만.... 배가 많이 과해져 왔습니다.그러므로 가장 기본적인 '고혈압 오전 미루어 노하우!!체중 감량을 먼저 시작했어요. ​, 비만인 사람은 표준의 사람에 비해서 고혈압의 위험이 약 5배 가량 많은 높다고 나 오고 있습니다.몸무게는 약 하나 0%정도 빼는 것이 좋다.사실 이렇게 체중조절이란 말은 알아듣기 쉽지만 행동으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죠?


    >


    체중조절만 해도 반은 성공했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체중감소에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주 3회 30분 정도 가볍게 숨이 막힐 정도로 다니는 게 좋다고 들었어요.낮에 출근하기 전에 걷기를 하려고 전갈을 먹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외출하기도 귀찮고 평소에 전혀 운동을 안하고 조깅하기도 어려웠는데.톡톡히 나갔습니다.​​


    >


    ​ ​ 검색하고 보니 고강도 운동은 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해서 딱 30분만 일주일에...아니 항상 그랬듯이 자신에게 갔습니다.저녁에는 헬스를 할까? 소견하다 보니 너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주민센터에 있는 스쿼시를 등록했습니다.사실 tv에서 볼 때 엄청 재미있어 보여서 한번쯤 배워보고 싶었거든요.그런데 너무 어렵네요.하지만 같은 운동이라서 그런가보다.재미를 한번만 붙이고 자신은 실력도 가속도를 붙여서 항상 그랬고 운동시간도 늘 그랬어요.​​


    >


    ​ ​ 스쿼시는 1주일에 2~3일이나 했죠.사실 회사에서 힘든 날은 운동은 쉬었고, 그냥 집까지 걸어갔습니다.하지만 낮에 몇 주만 걸었다고 걷는 것이 금방 익숙했던 것 같아요.이렇게 1개월 정도 했잖아.고기가 4킬로 정도 빠지더라구요...대단하죠?혈압을 낮추는 비결인 식이요법을 하지 않았습니까?sound....그치?제일 기본적으로 회식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아요. 사실 "고혈압 내리는 비결" 검색하자면, 샐러드를 먹고, 과일 먹고, 야채를 먹어야 하고... 그런 내용이 많지?


    >


    그러나, 내가 한 '고혈압 낮추는 비결'을 말씀드리자면, 식사 때 조금씩 규칙적으로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먹지 않은 오전을 먹었습니다.오전은 좀 간단히 먹었는데요. 잠이 안와서...커피와 토스트 그리고 계란후라이 정도로 먹고, 점심은 매일 사먹어야 하는데, 하나만 제대로 같이 사먹는데, 한국음식을 거의 다 먹었어요.그리고 다같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자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갔어요.​​


    >


    왜냐하면 제가 먹은 밥의 양을 알 수 있고, 제가 주의해야 할 소음식을 피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주로 어류 자신 물류를 많이 먹었어요.저녁은 운동의 전이니까 간단하지만 탄탄한 감자, 고구마, 그리고 괜찮은 철과 1을 많이 먹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염분을 줄이는 비결, 칼륨과 칼슘이 많이 있는 식품을 먹고 지방이 많은 식품을 줄이는 비결을 한 것입니다.이해의 가시와요?이렇게 식사요법과 스포츠를 꾸준히 하면서 한 것이 혈압측정입니다.​​


    >


    사실 이건 부모님의 권유로 하게 된거에요.부모님도 꾸준히 살아계시는 저에게 가정용 손목 혈압계를 선물해 주셨습니다.​ 혈압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1장 1측정해서 평균치를 내고 봐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이것이 '고혈압 아침 섭취 비결' 중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나는 아침 일찍 1회 저녁 스포츠 앞에 1회, 잠이 칠하기 전에 3회, 이렇게 3회 측정했습니다 ​ 혈압 측정기에 90개까지 측정 결과가 자동 저장되고 평균하는 것이 노멀 힘이 되었습니다.또 이것이 휴대성이 나빠서 스포츠를 하러 갈 때, 꼭 가져갔습니다. 예쁜 케이스에 넣어줘^ 이게 측정결과를 다시 색상으로 알려드리는 거에요."정상이면 빨간색/정상이면 파란색이 나와요" 사실, 아직 빨간색이라 파란색으로 하고싶어서 열심히 하는것도 있구요. ㅋㅋ


    >


    부모님이 사주신 거니까 더 써야지! 그대신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아, 혈압계는 메이크맨에서 자기 오리오비에르 기름 혈압측정기인데요.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스포츠, 식이요법, 혈압 측정한지도 꽤 지난 것 같은데 확실히 오전에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낍니다.정상 혈압이 되어도 이 생활을 더 유지할 것 같습니다.​​


    >


    나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은 괜찮았나요?솔직히 사람마다 나에게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하지만 혈압은 평소에 노력할수록 변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여러분에게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봐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