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8:37

    안녕하세요,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GBC)입니다.


    상쾌한 아침이기에 아름다운 불금! 그런데 밖에 보니 비가 오네요?


    >


    그러나 비 따위에서 우울할 수 없어요!우울 국프오크하시코 당 1번 활기 찬 하루 보내세요!


    오핸시 제가 어떤 사이트를 보고 왔는데 너무 흥미로워서 여러분께 공유 드립니다.


    지난 줄거리에서도 이야기를 적어드렸지만 자율주행 차량은 현재 모든 기업의 관심 대상입니다.이번 주 월요일에는 워싱턴에서 포드(FORD)의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운행 소식을 확인했습니다.자율주행의 가장 큰 과제 중 본인인 안전 사고는 거의 매일 신경을 쓰고 있으며 포드의 경우 소도시, 대도시 전체의 사고 없이 운행됐습니다.많은 전문의와 개발자 측은 2020년에 완전한 제품으로 가는 것을 밝혔고, 포드는 자율 주행 시스템에 몰두하고 있음을 분명히 슴니다.


    위의 포드(Ford)처럼 많은 자율주행차가 개발됐고, 그 기업은 손으로 셀 수 없이 많아졌습니다.현재 구글, 테슬라 같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이 빠르게 뒤쫓아가는 귀취입니다.하지만 이 많은 경쟁 속에서 중소기업, 그리고 소규모 기업의 중간 자율주행이라는 카테고리 속에서 좋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음식'을 융합한 기업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뉴로(Nuro)는 전 구글의 엔지니어가 설립한 스타트업 작은 기업입니다.자율주행차량과 맛있는 음식을 융합하여 맛있는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방금 제가 위에 말씀드렸지만 미국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와 협약을 맺고 무인 배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이런 기술과 상용화 능력을 인정 받아 최근 벤처 캬피ー카묘은로에서 약 9,000만달러(약 1천 억원)를 투자를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


    >


    2016년 구글 엔지니어 출신 두 사람이 설립한 신경은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웨이 모'을 개발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매우 빠르게 자율 주행 차량을 개발하고, 또 크로 거와 함께 실제 도로 테스트를 마친 상태 이프니다니다.Waymo(웨이모)는 자율주행 기술개발회사로 구글의 모회사인 Alphabet의 계열사이다.현재 자율 주행 Ride-hailing사업을 시험 중이며 2018년 이야기에는 대중에게 서비스가 가능하기로 공시했습니다."Ride-hailing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고 승객과 영토 드라이버를 연결하는 서비스의 것이다.


    >


    뉴로 무인 차량은 기존의 도로를 빠르게 달리도록 설계되었으며, 1반 자율 주행 차량처럼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등을 탑재하고, 보행자, 자동차, 자전거 등 다양한 장애 기물을 신속하게 회피할 수 등 놀라운 능력을 가졌습니다.."크로 거는 올해 안에 실제의 슈퍼 마켓에서 고객에게 식료품을 배송하는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한 뒤 내년부터 뉴로의 차량을 본격적으로 투입하는 방안입니다".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현재 동종 업계 쥬은치에캉쟈로 불리는 아마존(Amazon)의 2가끔 배달 서비스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크로우소 없이 대부분의 고객은 향후 자사의 온라인 시스템인 클릭 리스트(Click List)를 통해 무인 차량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크로우소 없이 거의 무인 배송 서비스가 식료품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 더, 나쁘지 않은 스타트업으로 AutoX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AutoX는 자율주행 글로서리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이다.


    >


    무인배달업체의 경쟁 사이에서 AutoX는 단순한 무인배달 서비스 이상으로 독자적인 부가가치(value-ad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그것은 즉석 제3자가 신선 음식 등 음식을 대신 뽑히고 배달하는 서비스를 꺼리지만 AutoX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소비자들이 차에 있는 음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런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만 기존의 배달 비용의 80%가 인건비와 경비에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면 무인 배달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맛있는 밥상들에게 배달의 효율성과 인건비 절감으로 이익을 줄것으로 보인다.업계는 온라인 쇼핑이 소비자에게 자신의 날이 친근하고 지역에서 맛있는 음식 구매에 AutoX를 사용할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맛있는 음식 마케티은의 컨설팅 회사인 FMI(Food Marketing Institute)과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Neilson의 2018년의 연구에 따르면 70퍼센트 가까운 아메 리카 소비자가 향후 5-7년 Instacart, Amazon, click-and-collect등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것이어서 소비자들은 점점 E-commerce와 다양한 발송 선택 사항을 원하는 것과 쟈싱 타고 나 슴니다.특히 소비력이 크고 편리함, 신선하고 건강한 맛있는 음식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에게 이 경향이 두드러짐으로써 자신감을 가졌어요.업계는 자율운행 자동차 서비스가 맛있는 음식상에 영향력 있는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이 분명하며, 어떤 창조적인 프로그램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대중으로 부상할지, 이 기술이 혁신기술에서 보편화되는 데 얼마나 자신감을 가질지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이 스타트업의 대기업을 보고 느낀 점은 대기업이라고 해서 강대하다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창의성과 혁신, 그래서 변이를 추구하는 마인드가 이런 스타트업 대기업을 탄생시킬 것이라 생각합니다.그 답이 바로 융합이라고 합니다.저희 스스로도 많은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외 연수를 가고 혁신적인 거기업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위에 소개된 스타트업이 큰 기업 역시 다른 인사이트(Insight)를 보여줄 수 있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습니다.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GBC가 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02.854.2600http://www.link4s.com/main/index.html


    https://edition.cnn.com/20하나 8/하나 0/22/tech/ford-dc-self-driving/index.html



    https://nuro.ai/


    https://www.autox.ai/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