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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단계별 차이, 현실적 수준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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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자동차산업의 화두는 자율주행자동차입니다. 정확히 어떤 종류가 있고 또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래서 한국의 기술개발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봅시다.​



    자율주행차도 등급이 있습니다. 수준 0~레벨 5까지 있습니다.그러면 각각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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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0:자율 주행과 관련된 한 기술도 적용되지 않은 차량 이프니다니다.크루즈 컨트롤조차 적용할 수 없는 구형 차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요약:레벨 0은 보통의 옛 차 ​ ​ 차원 하나:다양한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등급 이프니다니다. 예를 들어 차선 이탈 방지, 긴급 제동 장치, 크루즈 컨트롤 등입니다. 알기 쉽고 약간 편의사항이 항상 그랬을 뿐 운전 주체는 여전히 운전자 나쁘지 않고 한눈 팔면 바로 결승점으로 향하는 단계입니다. 요약:레벨 1개는 편리한 자동 기능이 추가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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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단편적인 자율 주행으로 2가지 기능이 동시에 작동하는 등급이다.예를 들어 차선 이탈을 인지하고 차가 핸들을 조정하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개의 물을 인식하고 정지 또는 감속과 과속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 테슬라 자동차의 오토 파일럿도 바로 수준 2등급 차량이다. ​ 그렇게 나쁜 없는 수준 2차량은 몇가지 제한적인 그이츄이에서 인공 지능이 대처할 뿐 ​ 전체적인 판단 능력이 결여되어 있어서 운전자는 여전히 운전대를 꽉 잡고 전방을 주시해야 한다. ​ 요약:레벨 2는 두개 이상의 자동 기능이 함께 작동할 수 있우나프지앙, 특정 그이츄이에서만 동작 ​(즉, 모든 그이츄이울 판단할 수 없다)​ ​ 수준 3:레벨 3에서는 운전의 주도권이 인간이 아닌 자동차에 있는 슴니다. 차가 아이의 물을 일절 피해 운행을 계속하고, 또 길이 막히면 마음대로 귀가하는 등 전체적인 도로사정이나 교통환경 등을 스스로 모니터링하면서 모든 판단을 차량이 스스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골목길이 나쁘지 않고 복잡한 도심에서는 자율주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여전히 운전대를 잡고 지속적으로 운전에 관여해야 한다. ​ 어쨌든, 레벨 3이 적용된 차량은 돈 세디 A8이 있슴니다. 라고 했는지 헷우나프지앙..​ A8도 레벨 2에 해당한다고 하더군요. ​한 사이에는 2.5수준이라고도 하지만 공식적인 입장이 없도록 한다. ​ 요약:레벨 3은 운전에 관한 모든 판단을 자동차지만, 도로가 복잡 해지상 무시 할 수 sound. ​ ​ ​ 수준 4:레벨 3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복잡한 골목길도 쉽게 운행할 수 있다. 차량은 혼자서도 운전할 수 있지만 귀취에 대비하고 드라이버가 반드시 탑승해야 할 단계이다.이때부터 인간의 역할은 만일의 관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 20하나 8년 CES에서 레벨 4를 만족하는 차가 선 보이고는 헷우나프지앙어 ​ 현실적으로는 2020년 이후에 괜찮은 본격적으로 개발되지 않겠나. ​ 요약:레벨 4는 자동차가 혼자서도 운전 잘했다. 그런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운전자가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 ​ 수준 5:운전자가 불필요한 단계다. ​ 수준 5가 상용화되면 운전자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전체가 탑승자가 될 뿐입니다. ​ 아마 레벨 5시절부터 자동차는 단순히 운송 수단이 없​,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고가 나쁘지 않​는 휴식 및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적인 용도로 활용될 것 같다. 그래서 구조 자체도 요즘과는 크게 다른 형태가 됩니다. 요약:운전기사가 필요 없다. ​


    자율 주행 자동차는 상황을 인식한 뒤 어떻게 움직이는 1인지를 판단하고, ​ 최종적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3단계 시스템에서 작동합니다. 그러면 각각의 단계에서 어떤 장치가 작동하는지 살펴 보도록 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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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GPS:위성 수신 장치로 신호를 주고받으면서 도로 사정을 판단 ​ 2. 레이저 스캐너: 다른 차량과의 거리 혹은 도로에 놓인 장 아이 수 등을 인식하고 차량 간 거리와 속력을 측정하는 ​ 3. 라이더:레이저 스캐너처럼 차량 주위에 여러가지 사물을 인식하지만 차이가 있다. ​ 레이저 스캐너는 장 아이 물이 저지되어 있으면, 그 다음 편은 인식 못하지만, 라이더는 인식 가능 ​ 4. 영상 센서:사람의 눈처럼 카메라가 형태를 인식하고 파악한다. 라이더 과의 스캐너와 다른 점은 거리 과인의 부피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형태 자체를 이해하고 판단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라이더라는 사람의 위치는 파악할 수 있지만, 그것이 사람이라고는 판단할 수 없다. ​​


    인식 단계에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면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를 인공지능이 판단합니다. 차량 인공지능에 여러가지 의문이나 정세등을 학습해 두면, 자동차는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가장 안전한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변수가 많은 현실에서 왜 데이터만으로 옳은 판단을 하느냐고 할 수 있지만 알파고가 이세상을 깬 것을 보면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


    이 스토리대로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단계이다. 00


    ​ 현재 운행되는 모든 자율 주행 자동차는 레벨 2차량입니다. ​ 수준 3은 아직 개발 중이며 2020년~2022년에 적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 역시 현대 차는 하나 8년 자율 주행 기업인 오로라와 협력하고 202나이에 레벨 4의 차량을 개발하고 ​ 스마트 시티 내에서 상용화합니다는 결의를 바루 표헷우 본인 뭐 그 때 가서 봐야 알 수 있을까요;;​라도 20하나 8년도에 현대 차량을 대상으로 수준 3테스트하고 성공한 사례가 있어 ​(의왕~인천까지 40km구간을 자율 주행에서 운행했습니다.)​도 수소 자동차 3대와 제네시스 2대로 하나 90km고속 도로의 장거리 주행을 완주한 것도 있음을 감안하면 충분히 긍정적인가? 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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