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열셋끄적)혈압/고혈압/저 혈압/기립성저 혈압/굿데이휘트니스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9:23

    주례 스토리울 태풍'담배'에게 상납하고 침대에 등을 달아 놓고 놓지 않아서 ​, 의지가 강력한 월요일 1운동을 시작하면 현기증에 주저앉아 버렸 슴니다. ​


    현기증에 빈혈인지 저혈압인지 분간할 수 없는 지금!! 혈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혈압은 혈액이 혈관 속을 흐르고 있을 때 혈관 벽에 미치는 압력을 이야기하지만 ​ 심실이 수축되면서 혈액이 동맥 속에 밀리고 나쁘지 않아서 갔을 때의 혈압을 수축기 혈압이라는 ​ 심실이 확장하고 혈액이 밀리고 나쁘지 않고 가지 않을 때에도 동맥 벽에 탄력이 혈액을 압박했고, 혈압이 0이 되지 않길 ​ 확장기 혈압이라고 합니다.(의학용어는 시원하게 꼬리표~~~~~~!!)


    균등한 혈압이 유지되면 몸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도달할 수 있지만 심장은 몸의 펌프 역할을 하며 혈액이 원활하게 쉬우려면 혈관 내 압력이 균등한 것이 최적의 상태이다.혈압은 고혈압과 저혈압으로 과인별하는데, 혈관에 걸리는 혈류의 압력이 높은 것으로 동맥 내벽이 혈액 압력이 정산보다 높을 때 발생하는 것을 고혈압이라고 합니다.​의 수축기 혈압이 140mmHg이상 이 저 확장기 혈압이 90mmHg이상일 때가 그대로이지만 ​ 둘 중 하그와잉만 높아도 고혈압에 해당합니다.​


    두통이나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는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고혈압은 뇌졸중이나 심장 발작,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


    높은 혈압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비만, 음주, 과로, 흡연 등이 있으며 관련 합병증으로 뇌질환(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심장질환(협심증, 심근경색), 동맥질환 등이 있습니다.​ 높은 혈압이니 혈압을 정상치로 아침 춤추는 비결이 ​ 매일 30분 이상 유산소 스포츄그와비타밍 D의 식사와 저칼로리 저지방 저염분의 메뉴로 관리되어야 한다 ​


    >


    ​ 낮은 혈압은 혈관에 가해지는 혈류의 압력이 오전은 것으로, 수축기 혈압이 90mmHg보다 오전은 경우를 이내 사용합니다.만약 혈압이 오전 중에는 신체의 모든 부분에 충분한 양의 혈액을 제공받지 못하므로 세포에 충분한 양의 산소 및 영양소가 제공되지 않고 폐기물이 적절히 제거되지 않아 호흡이 곤란하고 안색이 나빠지고 시력이 약해지는 현상 등이 동반됩니다.낮은 혈압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만병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ᄒᄒ), 과로, 심장질환, 내분비질환 등이 있으며, 낮은 혈압관련 합병증으로는 손발저림과 뇌질환(실신, 쇼크), 심장질환과, 내장질환 등이 있습니다.높은 혈압과는 반대로 혈압을 높여야 하는 낮은 혈압은 압박스타킹을 신고 다리를 조이거나, 하나 서기 전에 다리나 발목 부위를 주무르는, 비타민D 수치를 높이는 고단백, 고칼로리 메뉴가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높은 혈압과 낮은 혈압 중 어느 것이 더 위험한가요?


    동시에 스트레스라는 원인을 가진 두 가지 질병은 위험하기 때문에 우열을 가릴 수 없습니다.혈압이 높든 오전이든 정상혈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고혈압은 염분을 줄여 유산소운동을 하고 근력운동을 피합니다.(특히 피나는 동작은 더욱 노노~!) 저혈압은 물을 좋아하며 밥과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을 피합니다.그럼 지금 가장 중요한 본론!! 나는 저혈압을 앓는다.그래서 꾸준히 운동하고 고칼로리를 곡하는 sound를 해서 먹고... wwww 고혈압보다 약간 무서운 질환이 바로 기립성 저혈압으로 다닌다.


    >


    앉아있어도 괜찮지 않으면 갑자기 어지럼증을 느낀 경험은 여름에는 다들 한번씩 겪곤 하지만 기립성 저혈압을 빈혈로 가볍게 여기고 스쳐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빈혈에 좋은 여러 소음식과 영양제를 먹은 소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지만 기립성 저혈압 증상은 갑자기 하나가 됐을 때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은 경우를 이야기한다.일반적으로 현기증이나 두통, 목이 굳어지는 느낌 등을 주고 심하면 기분이 나쁘며 얼굴이 창백해지고 실신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질병에는 근원이 있듯이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은 다양하나 항고혈압제나 정신질환 치료제 등의 약물에 의해서도 발생하며, 당뇨병, 만성알코올중독증, 류머티스 질환과 함께 만성질환으로 인해 본인 외 본인일 수도 있습니다.기립성 저혈압은 자가 진단이 어려우므로 꼭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야 하지만 대표적인 진단법으로는 혈압 측정, 기립형 검사 등이 있습니다.​ ​ 기립성 저혈압 예방은 생활 풍속만 바꿔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며 평소 혈액 순환을 향하고 3대 영양소와 미네랄, 비타민을 균형 있게 식사해야 하며 ​ 붕묘은히 금주!! 혈관의 확장을 유발하는 소음주는 가능한 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권유하면서 ​ 지나치지 못하는 염분 식사는 저 혈압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몸을 최대한 천천이 움직여서 휴식을 취하면서 일어나보는 것,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로 등이 원인이 되므로 평소에도 충분히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립성이 낮은 혈압을 빈혈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넘을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이 심할 경우 실신도 하지만 갑작스런 실신으로 2번 부상의 위험이 있어 ​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조심해야 합니다.나는 평소 낮은 혈압 상태라 (모두 높은 혈압의 상태라고 보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혈압관리를 하는 편이다.높은 혈압, 낮은 혈압 전체를 동시에 증상 완화를 돕는 것은 바로 운동이다.운동하러 굿데이 안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